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숑 프리제 키우면 안되는 이유 1가지

by 묘견멍냥 2023. 6. 23.
반응형

출처 픽사베이

오늘은 하얗고 솜사탕 같은 매력을 가진 비숑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숑프리제 역사

비숑프리제는 원산이 프랑스인 경종입니다. 대형 강아지와 하얀 소형 몰티즈를 교배하여 탄생한 종으로 처음에는 바비숑즈라 불리고 그 뒤 비숑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 후 비숑은 4종류로 나뉘게 되는데 테네리페의 종이 현재의 비숑프리제와 거의 같은 견종으로 알리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전 상류층 귀족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라왔습니다.

비숑 프리제 성격

비숑프리제는 스킨쉽을 좋아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매우 순하고 착하며, 똑똑합니다. 똑똑해서 그런지 헛짖음도 드물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에서도 쉽게 키우기 쉬운 견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장난과 놀이를 좋아하고 에너지 분출을 꼬박꼬박 해줘야 하는 성격으로 보입니다.

 

모든 견종이 그렇겠지만 에너지 분출이 안되면 집이 엉망이 됩니다. 

비숑프리제 특징

비숑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모두가 아는 큰 머리가 특징인데요 물론 자체 크기도 크지만 아포로 머리 스타일로 뽕을 추가해서 더 크게 보이는 경향도 있습니다. 비숑의 뽕이 들어가는 머리는 털 자체가 곱실거리는 털로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곱슬거리기 때문에 털 빠짐의 정도도 매우 적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미용비가 기본적으로 고가로 책정이 되어있는데 그 이유는 미용 난이도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비숑프리제 키우면 안되는 이유 1가지

너무 귀여워서 보호자의 심장을 책임질 수 없습니다. (필자의견) 너무 귀여운 아이이고 사랑을 받을 줄 알고 스킨십을 좋아하기 때문에 보호자님이 아이를 입양하신 다면 사랑을 많이 주고 예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세상에 모든 예쁜 아이가 좋은 보호자님을 만나 행복하게 살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